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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랑잇는전화

슬로건

홀로 사는 어르신께 민관기업 및 단체의
자원봉사자가 가족이 되어 전화로 안부를 묻습니다!

내용

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

독거노인 고독사 방지 및 독거노인보호강화를 위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, 일반 자원봉사자가 서로 연계·협력하는, 국민이 함께하는 자원봉사 사업

사랑잇는전화 사업목적

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자원봉사자(나눔천사) 참여를 통한 독거노인의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자, 나눔천사가 독거노인에게 주 2회 안부전화를 실시하여 정서적 지지와 고독사 예방합니다.

사랑잇는전화 사업목적

  • 안부확인 전화 (주2회)
  • 정서적 지원
  • 노인복지정보 제공
  • 긴급 출동 시스템 운영
    정기적인 사랑잇는 전화 실시 중 일정기간 이상 동거노인의 부재 시 해당 지역 독거노인 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에 의뢰하여 긴급출동 실시 및 방문을 통한 실시간 안전을 확인합니다.

진행과정

사랑잇는전화 흐름도 1.노인돌봄서비스 수행기관에서 어르신 댁 방문 2.사랑잇는전화 사업 설명 후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취합 3.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어르신명단 제출 4.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자원봉사자 참여 명단 인원수 통보 5.인원수에 맞춰 어르신 대상자 명단 배부 6.안부전화실시 7.추가상담

진행과정(긴급출동)

사랑잇는전화 흐름도 진행과정(긴급출동) 1.기업 및 공공콜센터 자원봉사자 안부전화 실시 2.3일 이상 통화 실패 혹은 긴급사건 발생 통보 3.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전화확인 4.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으로 긴급출동 요청 5.어르신 댁 긴급출동 후 사실확인 및 기타조치 6.확인결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통보 7.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자원봉사자에게 조치결과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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